[충북도교육청 소식] 충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모집
[충북도교육청 소식] 충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모집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3.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도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모집

충청북도교육청이 '2017년 학부모기자단'을 모집한다.

학부모기자단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자발적 참여와 협력을 원칙으로 하며 지역행사, 학교현장 소식 등 다양한 주제로 기사를 취재할 예정이다.

취재기사는 학부모기자단 인터넷 카페에 우선 등록하고 우수기사는 ‘충북교육소식지’ 등 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각종 매체에 해당 학부모기자 이름으로 실리게 된다.

충북교육에 관심이 많고 도내 학교에 재학생 자녀를 둔, 기자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10개 지역, 총 200명이며 각 교육지원청별로 4월 7일까지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3월 31일까지 자녀가 다니는 학교로 신청하면 된다.

기자단은 구성이 완료되면 4월 중순 경 발대식을 갖고 올해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역과 밀착한 정보를 수집하고 생생한 교육현장소식 알리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교육주체간의 공감대 확산과 소통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청주농업고, 제1회 道검도대회에서 고등부 단체전 우승

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안상면) 검도부는 지난 12일 제44회 충청북도검도협회장기 겸 제1회 道검도대회 고등부 단체전에서 우승했다.

이번 대회는 3.1절을 기념해 증평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경기당 최대 4분으로 진행된 결승전은 머리, 허리, 손목을 정확하게 쳐서 2점을 얻어야 승리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청주농고는 결승전에서 만난 충북공고와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한 끝에 최종 점수결과 4:3으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번에 충청북도검도협회는 최종 우승을 한 청주농고를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검도 주축교로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