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한·독 바이오헬스 네트워킹 개최
충북TP 한·독 바이오헬스 네트워킹 개최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3.1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산업 국제협력으로 4차 산업 도약 신호탄
‘한 · 독 바이오헬스 네트워킹’ 행사를 충북TP 선도기업관 3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 사진=박상철기자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 이하 충북TP)는 16일 바이오·제약·헬스케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한 · 독 바이오헬스 네트워킹’ 행사를 충북TP 선도기업관 3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내 기업 관계자 등 35명과 독일 NRW(North Rhine-Westphalia)주 개발공사, 보쿰시 헬스케어 캠퍼스, 루르 광역 경제개발공사 및 바이오헬스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독일 루르광역 경제개발공사는 루르 공업지구를 주요산업인 광산업에서 4차 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바이오헬스 분야에 집중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한국 바이오 헬스기업들에 관심이 많아 메타바이오메드 이외 5개 회사와 루르 공업지역으로의 진출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진행해 오고있다.

요하네스 폴링 핼스케어 캠퍼스 보쿰 원장이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 / 사진=박상철기자

이날 독일 루르광역경제개발공사 뵈르예 비허르트 지역개발본부장은 “충북지역 바이오헬스기업 관계자들이 독일진출에 대한 열정과 기술이 뛰어났다”며 “이들이 루르광역지구 진출을 원한다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충북TP 김진태 원장은 “충북TP는 루르공업지구로 도내 많은 기업들이 진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독일 NRW주 경제사절단은 네트워킹 행사 이후 충북 바이오헬스 기업 중 하나인 메타바이오메드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네트워킹 행사를 기점으로 한국과 독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하여 금년도 차기 행사를 독일 NRW주에서 개최하기로 협의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35명의 관계자들이 각 회사의 발표를 유심히 듣고 있다 / 사진=박상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