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희망성취 토크콘서트' 열어
충북TP, '희망성취 토크콘서트' 열어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9.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및 취준생에게 우수 기업 알리고 중소·중견기업 인식 개선 일환

충북테크노파크(김진태 원장)는 13일 충북 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40여명을 대상으로 ‘희망성취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우리 지역의 다양한 우수 기업의 존재를 알리고,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충북대학교 인근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이날 토크콘서트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희망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충북테크노파크 김진태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네패스 최치호 차장과 샘표식품(주) 이세희 연구원의 ‘인사담당자&실무자 토크’와 ‘취업 꿀팁 Q&A’ 시간을 가져 진로탐색에 고민이 많던 취업 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는 커리어위드 한아름 대표의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주제강연을 통해 청년들에게 중소·중견기업 인식개선과 함께 충북지역의 다양한 우수기업들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김진태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대기업 취업 관련 정보에 비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정보는 접하기가 쉽지 않다”며 “앞으로 희망성취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역의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알려 기업과 청년들의 일자리 매칭이 활발해 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성취 토크콘서트’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지역기업-청년교류활성화사업’(이하 희망이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됐고, 이는 2012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전국 16개 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추진된 일자리 진흥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