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클래스 상담사들을 웃겨드리다
Wee클래스 상담사들을 웃겨드리다
  • 서요석 행복웃음연구원장
  • 승인 2017.09.1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학생 전문상담사, 아이들에게 좋은 에너지 전달되길

서요석의 웃음치료

8월8일과 10일, 이틀 동안 청주교육지원청으로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청주지역학교에서 근무하고 계신 Wee클래스 전문상담사들을 위한 놀이치료 및 웃음치료 강의였습니다.

먼저 Wee클래스 상담사분들이 하는 일을 알아볼까요? Wee클래스는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다중의 통합지원 서비스망으로, 위기학생을 위한 국가상담 프로젝트입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를 채용하고 각 학교에 배치해 학생들의 상담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첫날에도 많은 상담사 선생님들께서 참석해주셨는데요. 아이들을 위해 일하고 계신 분이라서 그런지 모든 분들이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계셨습니다.

10일, 두 번째 날에는 앞으로 나와 모두 모여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든 분들이 적극적이라 그런지 분위기가 정말 좋았는데요. 아이들에게도 이러한 에너지를 전달해주길 바라면서 저도 더욱 큰 웃음 에너지를 드렸습니다.

강의가 끝나고, 많은 상담사 분들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많이 풀렸다며 너무나 좋아하셨습니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들어주고 풀어주는 일이 사실은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가 쌓이는 일이 거든요. 강사는 이럴 때 정말 큰 보람을 느낀다고 하죠? 저 또한 그렇습니다.

이렇게 좋은 일을 하고 계신 많은 상담사분들. 힘내시고, 아이들을 위해 계속 힘써주세요.

서요석 행복웃음연구원장은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야 행복해진다고 믿는다. 웃음인재를 양성하며, 웃음으로 봉사하고 행복문화를 창조한다. 충청대학교 겸임교수(1577-27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