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마, 하와이!
내가 가마, 하와이!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10.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 온난기후, 전세계인 꿈의 관광지
하와이 몰로키니 섬

미국의 50번째 주, 하와이는 연중 온난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전세계인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가지고 있어 허니문 지역으로도 관광지로도 인기가 많다.

◆ 오아후섬

우리가 보통 하와이 하면 떠올리는 곳이 오하우 섬으로, 8개의 섬 중 세번째로 크며 제주도보다 약간 작은 규모다. 호놀룰루와 와이키키 해변이 이곳에 있다.

오아후섬 와이키키해변 파도타기

하와이를 대표하는 해변 휴양지,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

하와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와이키키 비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곳의 백사장 모래는 ‘노스 쇼어’와 ‘몰로카이 섬’에서 운반해 온 것이다.

오아후섬 하나우마 베이 스노쿨링

귀족들의 놀이터, 하나우마 베이(Hanauma Bay)

'하나우마'라는 말은 '굽혀진' 또는 '팔씨름을 하는'이라는 뜻으로, 이 비치의 모양이 굽어져 있고 과거 오아후 섬의 귀족들이 이곳에서 팔씨름을 즐긴 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하나우마 베이’ 앞바다에 널려진 암초들은 바다에서 밀려드는 파도와 해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스노클링하기에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준다.

 

◆ 마우이섬

두 번째로 큰 섬인 마우이섬은 세계 최대의 휴화산인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이 유명하다. 자연 환경이 아름다워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10선에 뽑히기도 했다.

마우이섬 이아오 계곡 폭포

끝이 뾰족한 봉우리로 이루어진 바늘산, 이아오 계곡(Iao Valley State Park)

일찍이 ‘마크 트웨인’이 ‘태평양의 계곡’이라고 극찬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다. ‘바늘산’이란 명칭에 걸맞게 끝이 뾰족한 산들의 절경이라고 할 수 있다.

마우이섬 할레아칼라

달 표면 같이 생긴 거대한 휴화산 분화구, 할레아칼라 화산 국립공원(Haleakala)

달 표면처럼 생긴 세계 최대의 휴화산인 ‘할레아칼라’는 마우이 섬에서 빼놓으면 안될 필수 관광지다. 산 정상에 다다르면 세계적 희귀종인 은검초를 볼수 있고, 정상에서면 숨막힐 듯 아름다운 휴화산의 모습을 감상 할 수 있다.

 

◆ 카우아이섬

카우아이섬은 영화촬영지로도 명성이 높다. 블루 하와이, 킹콩, 가시나무새, 그리고 쥬라기 공원 등을 이곳에서 촬영했다.

카우아이섬 와이메아캐년

리틀 그랜드 캐년, 와이메아 캐년(Waimea Canyon)

리틀 그랜드 캐년으로 불릴정도로 절경인 와이메아 캐년은 수백만년동안 지각변동과 풍화작용으로 빚어진 신비한 대자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 하와이섬

하와이 섬은 큰 섬이다. 다른 섬 전부를 합한 면적보다 크기 때문에 ‘빅 아일랜드’라고 부르고 있다. 기후와 지형의 변화가 풍부하여 열대우림과 만년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섬이다.

하와이 볼케이노 국립공원 헬기투어

가스와 용암으로 뒤덮인 땅, 하와이 화산국립공원 (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

지금도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킬라우에아 화산’을 중심으로 대부분의 영역이 검은 용암으로 뒤덮여 있다. 화구와 땅속에서 피어 오르는 증기를 볼 수 있으며 헬리콥터투어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용암의 흐름과 무성한 우림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하와이섬 마우나케아

세계 3대 별 관측소, 마우나케아 천문대(Mauna Kea)

해발 4205m, 하와이에서 가장 높은 마우나케아는 ‘흰 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하늘과 땅을 잇는 신성한 산으로 여겨지며 불의 여신 팔레가 살고 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천체 관측 명소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광학망원경과 여러 개의 우주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

자료제공 : ㈜하나투어(www.hanatour.com / 1577-1233), 하와이 관광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