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청년 창업 페스티벌 개최
충북중기청, 청년 창업 페스티벌 개최
  • 이재표 기자
  • 승인 2017.11.0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청주대 석우체육관에서 ‘청년 잡&창업 페스티벌’
청년창업가들이 창의와 기업가정신을 겨루는 ‘청년 잡&창업 페스티벌’이 8일, 청주대 석우체육관에서 열렸다. 사진=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년창업가들이 창의와 기업가정신을 겨루는 ‘청년 잡&창업 페스티벌’이 8일, 청주대 석우체육관에서 열렸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한 이날 행사는 ‘청년이여, 가자! 누리자! 꿈꾸자! 미래로!’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과 기업가정신 함양에 중점을 뒀다.

행사는 창업벤처 확산과 취업 성공, 기업가정신, 활력 이벤트 등 4개 주제로 나눠 제품 전시, 기술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내 대표 벤처기업인 ㈜그린광학의 광학 관련 VR 제품 체험과 창업・벤처기업 20개사의 우수 제품 전시는 큰 인기를 얻었다. 또 메이크업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직업선호도 조사, 실전 인터뷰까지 취업 준비를 미리 경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충북TP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협업으로 마련한 채용관에서는 기술혁신형 기업인 ㈜창명제어기술 등 20개 강소기업이 200명을 목표로 현장 채용을 진행했다.

부대행사로 스타 창업 CEO인 ‘윤성재 소리영어’ 대표와 기업가정신 전문 강사인 ‘사람에게 배우는 학교’ 정상근 대표의 토크콘서트, 댄스공연 등도 펼쳐졌다.

성녹영 충북중기청장은 “청소년들이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기업가정신을 갖고 창업, 취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