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부담금 신용카드 납부
세종시교육청, 학부모부담금 신용카드 납부
  • 이재표 기자
  • 승인 2017.11.15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15개교 시범운영, 2018년부터 모든 공립학교 확대

세종시 관내 모든 공립학교가 2018년부터 학부모부담금 신용카드 납부제를 시행한다.

학부모부담금이란 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방과후학교활동비, 현장체험학습비, 기숙사비 등 학부모가 학교에 납부하는 등록금과 수익자 부담금을 말한다. 그동안에는 학교 행정실에 방문해 현금으로 납부하거나, 스쿨뱅킹을 통해 정해진 날에 자동으로 납부해왔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학부모가 희망하는 경우 BC, 국민, 하나, 현대, 삼성, 롯데, NH농협 등 7개의 신용카드로 자동납부를 할 수 있게 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달부터 15개 공립고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한 후 내년 3월부터 지역의 모든 공립학교에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 제도가 시행되면 학부모는 통장 잔고 확인 없이 신용카드로 편리하게 학부모부담금을 납부할 수 있고, 학교회계담당자도 학부모부담금 업무(징수·수납)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9월 고등학교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신용카드 자동납부 회계관리 교육을 진행했으며, 각 카드사는 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상담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신용카드 자동납부제 도입으로 학부모들은 편리를 도모할 수 있고, 단위학교에서는 수납업무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