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중소기업인 한자리 모여 희망찬 출발
충북 중소기업인 한자리 모여 희망찬 출발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8.01.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충청지역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개최...새로운 도약을 다짐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최병윤 지역회장)는 11일 오전 11시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2018년 충청지역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 및  중소기업인, 지자체, 국회, 경제단체 및 유관기관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찬 출발을 선포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행사 중에는 지난 연말에 발생한 제천화재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과 함께 절망과 실의에 빠진 유족분들께 작은 정성을 보태기 위한 성금모금도 진행됐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개헌과 지방선거 등 중소기업을 둘러싼 정책환경에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중앙회는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와 청년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중소기업계 모두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신념을 가지고 중소기업이 한국경제의 새로운 희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인들은 올해 사자성어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바르게 중심을 잡고 의연하게 대처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은 호시우행(虎視牛行)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