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창업보육센터, 'Start-up Day' 행사 열어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Start-up Day' 행사 열어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8.02.19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창업관련 정보 제공 및 창업자간 협력관계 구축 기회 제공 위해 마련
19일 학연산 1층에서는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 데이 행사가 진행됐다. / 사진=박상철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19일 낮 12시, 교내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이하 학연산) 1층 기업가정신카페에서 입주기업 창업지원 컨설팅 및 유관기관 네트워킹 날인 스타트업 데이(Start-up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연산 입주기업 관계자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 100여 명이 참석해 함께 점심 식사를 나누고 다양한 창업관련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창업자간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명근 충북대 창업지원단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사진=박상철

전명근 충북대 창업지원단장은 “우리 충북대가 지난해 창업교육우수상을 수상한 성과에는 입주기업 여러분들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간의 정보 교류는 물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2018년은 학연산 입주기업들이 목표한 성과를 다 이루길 바란다”며 “우리 충북대가 앞장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연산 입주기업은 물론 유관기관도 참석해 창업 컨설팅을 지원했다. / 사진=박상철

이후 행사는 ▲입주기업 소개 ▲창업동아리 소개 ▲화재예방 교육 ▲유관기관 기업 지원 사업 홍보(창업지원 컨설팅 안내) ▲질의응답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오후 1시부터 학연산 102호에서는 보다한 자세한 내용 컨설팅을 위해 김재영 세무사, 이재만 변리사, 충북TP, 충북지식재산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의 전문적인 창업지원 컨설팅이 이뤄졌다.

충북대 창업동아리 소개를 관계자가 진행하고 있다. / 사진=박상철

한편, 지난 2016년 9월부터 현재까지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에 있는 기업인정신 카페에서 충북대 창업기업인 네트워킹의 날인 ‘스타트업 데이’를 개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