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기업인들 한자리 모여 '호시우행' 다짐
청주시기업인들 한자리 모여 '호시우행' 다짐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8.02.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열려...유망 중소기업 및 고용 선도 기업 시상
제4회 청주시기업인의 날 해사가 22일 더빈컨벤션에서 열렸다. / 사진=이현경

‘제4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With Festival’이 22일 오후 5시 강내면 더빈컨벤션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청주시기업인협의회(이상찬 회장)가 주관하고 청주시,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오창과학산업단지관리공단, 청주시통합산업단지관리공단 등 경제단체가 함께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청주시 기업인 및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100만 행복시민과 함께 더 큰 미래로’ ‘2018 청주시 기업인과 함께 虎視牛行(호시우행=눈은 늘 예리하게 유지하면서도 행동은 소처럼 착실하고 끈기 있게 하는 모습)’이라는 주제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사진=이현경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격려사를 통해 “지역경제를 든든히 이끌어주고 있는 기업인 더욱 번영하고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라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확대와 수출기업 지원 등 경영 안정과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 11개사 및 고용 선도 기업 2개사에 대한 인증서 수여, 우수 기업인 19명에 대한 시상과 함께 비전 선포, 전자현악3중주 공연 및 가수 축하공연 등이 펼쳐졌다.

수상에 영예를 안은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 및 고용 선도 기업 총 13개 업체는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얻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 고용선도기업으로 김진현 금진 대표와 김종성 엠플러스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사진=이현경

4회째를 맞는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는 청주시의 지역경제를 든든하게 이끌어주는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기업인 예우 풍토를 조성함으로써 기업사랑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청주시는 통합 후 기업인에 대한 적절한 예우와 기업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을 목적으로 기업인의 날 개최한다.

보통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지난 2015년 시작으로 해마다 2월 셋째 주 목요일에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설명절로 인해 넷째 주 목요일에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