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성장 '융합'이 답이다!
중소기업의 성장 '융합'이 답이다!
  • 박상철
  • 승인 2018.12.06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중소기업인들의 축제 ‘2018 충북중소기업 융합플라자’ 성료
350여명 참석, 우수 기업인·모범근로자 시상 등 융합의 장 마련돼
행사 후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 / 사진=박상철
행사 후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 / 사진=박상철

충북 도내 중소기업인들의 축제 ‘2018 충북중소기업 융합플라자’가 6일 오후 3시 청주 더빈컨벤션 4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사)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강승구 (사)중소기업융합중앙회장, 정진수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부이사장, 김태일 (사)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충북연합회장, 양근식 진천상공회의소회장, 박충환 중진공 충북지역본부장, 서지원 중진공 충북북부지부장, 이철희 청주시청 국장 등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회원 3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재진 중소기업충북융합연합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사진=박상철
이재진 중소기업충북융합연합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사진=박상철

4부로 나뉘어 진행된 행사는 ▲(사)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가 ‘24기 정기총회’ ▲워크숍(NCS사례발표) ▲2018 충북 중소기업융합플라자 ▲교류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24기 정기총회’에서는 내년 주요 사업 등을 발표됐고, 워크숍에서는 NCS활용법에 대한 NCS활용팀 이상훈 차장의 발표와 호연기술공사의 NCS사례발표가 이어졌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회원들이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 사진=박상철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회원들이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 사진=박상철

본 행사인 중소기업융합플라자에서는 지난 1년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인·모범근로자 30여명의 시상식 및 감사패 전달과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기부금(5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재진 (사)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장은 “충북연합회는 지난 24년간 더 높은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회원사간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경영 공동체로 자리매김 했다”며 "4차 산업시대라는 새로운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기업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가 맡은 바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융합회는 이번 행사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500만원을 기부했다. / 사진=박상철
융합회는 이번 행사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500만원을 기부했다. / 사진=박상철

행사에 참석한 이시종 충북도지사도 "금년 최저임금인상, 근로시간 단축 그리고 미·중무역 전쟁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올 한해 기업을 잘 이끌어 주신 여러분들을 존경한다"며 "날로 어려워지는 경영 환경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융·복합이 필수다. 이를 바탕으로 융합회 회원사들이 충북 경제 성장의 선봉장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진행된 교류한마당에서는 기념사진 촬영 및 추억의 고고장 공연 등 연회와 만찬이 진행돼 회원들 간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며졌다.

추억의 고고장 공연에 참석자들인 신명나는 시간을 보냈다. / 사진=박상철
추억의 고고장 공연에 참석자들이 신명나는 시간을 보냈다. / 사진=박상철

이밖에도 행사장로비에서는 부대행사로 ㈜데시존의 마수리 제습탈취제, 농업회사법인 ㈜레스베라의 땅콩새싹제품, 신도리코 미래디지털정보OA 등 회원사 생산제품 전시회가 열렸다.

한편, (사)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는 18개 교류회, 300여명의  지역 중소기업인들이 회원으로 구성돼 경영정보 및 기술교류에 기반한 융합 활동을 통해 충북지역 경제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사)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 교류회 가입 문의는 043-230-6877.
이메일은 eupkorea04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