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인공지능' 전문가들 오송에 모인다
'바이오·인공지능' 전문가들 오송에 모인다
  • 박상철
  • 승인 2019.03.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인공지능 빅데이터 컨퍼런스'가 오는 27일 오송에서 열려

 

'with open(“인공지능”, mode=“융합”) as 베스티안 X 아크릴'를 주제로 한 바이오 인공지능 빅데이터 컨퍼런스가 첨단의료도시 오송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충북도 주최, (재)베스티안재단, ㈜아크릴 주관, 디지털헬스산업협회의 후원으로 오는 27일 오후 1시30분부터 6시까지 베스티안병원 7층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바이오, IT산업을 공통분모로 국내외의 인공지능, 바이오 관련 전문가가 대거 참여할 예정이며, 바이오의료 분야와 인공지능기술의 혁신적 융합 방향에 대한 다양한 해법과 사례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이용관 대표가 ‘의료/헬스케어/바이오 기업에 대한 견해 : 투자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키노트를 발표한다.

다음으로 아크릴의 박외진 대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한 헬스케어 혁신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또한, 광역취리히투자진흥원의 Marc Rudolf Directer 가 ‘인공지능 사업의 유럽진출 방안’, 오송 신약연구개발지원센터의 허형삼 선임연구원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활용한 바이오의약품 신약개발 필요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국립암센터의 차효성 박사가 ‘암과 빅데이터 센터 적용 사례’, 아크릴의 고의열 이사가 ‘인공지능 기술의 헬스케어 적용 사례’, 대구가톨릭의대의 신임희 교수가 ‘임상데이터 표준화 전략-CDISC’을 주제로 발표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밖에도, 충북대 약대의 홍진태 교수가 사회를 진행하는 발표자들이 함께 토론하는 패널토론 자리도 마련된다.

더 자세한 행사 내용 안내 및 ‘with open(“인공지능”, mode=“융합”) as 베스티안 X 아크릴’ 컨퍼런스 참여는 행사 홍보 페이지(https://event-us.kr/acryl/event/6011) 를 통해 사전 등록 또는 현장 등록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