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의 온라인 전시회 '인류의 위대한 도전'
역대 최대 규모의 온라인 전시회 '인류의 위대한 도전'
  • 박상철
  • 승인 2019.03.1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인쇄박물관 포함 23개국 110개 이상 기관 제공 컬렉션, 스토리 등 한자리에
직지금속활자인판 / 사진=청주시
직지금속활자인판 / 사진=청주시

청주고인쇄박물관과 구글 아트 앤 컬처(Google Arts & Culture)가 발명과 발견에 관한 역대 최대 규모의 온라인 전시회 ‘인류의 위대한 도전(Once Upon a Try)’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인류의 놀라운 과학기술을 기념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고인쇄박물관을 포함한 23개국 110개 이상의 기관에서 제공하는 컬렉션, 스토리 등을 한자리에 모아 400개 이상의 온라인 전시를 통해 수천 년간의 놀라운 업적과 위대한 관련 인물을 조명한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직지와 금속활자인쇄술 발명국 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난 해 부터 구글의 인류의 위대한 도전(Once Upon a Try) 프로젝트를 함께 준비해 왔다.

이 프로젝트에서 청주 흥덕사에서 간행한 ‘자비도량참법집해’의 번각본, 청주판 ‘명심보감’ 등 30여건의 주요 소장품을 공개하고 세계 최초 금속 활자 발명에 얽힌 이야기와 고려의 금속활자 제작 방법등 두 건의 전시를 소개한다

이번 프로젝트와 전시는 ‘구글 아트 앤 컬처’홈페이지 방문 후 ‘청주고인쇄박물관’을 검색하거나‘인류의 위대한 도전(Once Upon a Try) 프로젝트 페이지(g.co/onceuponatry)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아밋 수드(Amit Sood) 구글 아트 앤 컬처(Google Arts & Culture) 총괄 디렉터는 “이번 프로젝트‘인류의 위대한 도전’ 전시는 첫 시도다. 아이디어, 꿈을 실현하기 위한 도전으로 가득 차 있다”며 “110개 이상의 파트너 기관에서 제공한 스토리를 통해 지금의 세상을 가능하게 한 인류의 발견과 발명의 놀라운 순간을 경험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