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계간지 '다락방의 불빛' 창간호 발간
문화 계간지 '다락방의 불빛' 창간호 발간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4.25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v tabindex=

‘다락방의 불빛’ 창간호가 지난 22일 출간됐다. 문화·예술·음악 등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문화 계간지다.

이번 창간호는 △이상조 뮤직 스토리텔러 △김은숙 시인 △김민찬 작곡가 △주영민 음악평론가 △유성혜 브랜드 디자이너 △백창화 작가 △이창규 카메라 기자 △김현주 방송 리포터 등이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음악·사람 이야기를 담아 펴냈다. 오홍지 프리랜서 기자는 편집자로 참여했다. 

편집장은 이상조 씨가 맡았다. 이 편집장은 청주시 중앙동 청소년 광장 인근에 있는 문화공간 ‘다락방의 불빛’을 운영하며 관객들에게 음악의 숨겨진 이야기를 전하는 등 지역사회에 문화 향연을 제공하고 있다. 평일엔 은행원, 주말엔 뮤직 스토리텔러로 활동 중이다. 청주지역 전문 음악인 60여 명으로 구성된 충청권 최대 민간 오케스트라인 ‘충북챔버오케스트라’의 단장도 맡고 있다. 이 외에도 KBS라디오와 CJB라디오에서 고정 라디오 방송도 하고 있다.

이 잡지의 특징은 문화·예술·음악 등을 순수하게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글을 써서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 공유한다는 것이다. 수익 창출 목적이 아닌 그저 좋아서 하는 일이다 보니 그 의미는 더욱 크다. 창간호는 100면으로 구성됐고, 총 1000부 발행됐다.

잡지는 청주지역 서점가에 전면 배치된다. 배치될 서점가는 ▲고려서점 ▲꿈꾸는 책방 ▲대창서점 ▲발산문고(가경, 신봉, 오창점), 샘터서적 ▲세종서점(복대, 산남점) ▲우리문고 ▲유신상사 ▲오송서점 ▲열린문고 ▲창신서점 ▲홍문당(금천, 분평, 용암점) ▲휘게문고 등이다.

이상조 편집장은 “아침에 눈을 떠 저녁에 눈을 감기까지, 모든 게 발견의 연속이다. 다락방의 불빛은 우리가 발견한 것들의 거의 모든 이야기다”라며 “이제 막 잡지가 나온 상태며, 지역독립서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기구독도 할 수 있다. 문화와 예술, 음악, 사람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화 계간지 '다락방의 불빛' 편집장은 이상조 씨가 맡았다. 이 편집장은 청주시 중앙동 청소년 광장 인근에 있는 문화공간 ‘다락방의 불빛’을 운영하며 관객들에게 음악의 숨겨진 이야기를 전하는 등 지역사회에 문화 향연을 제공하고 있다. 평일엔 은행원, 주말엔 뮤직 스토리텔러로 활동 중이다. 청주지역 전문 음악인 60여 명으로 구성된 충청권 최대 민간 오케스트라인 ‘충북챔버오케스트라’의 단장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