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전도사' 손흥민 선수
'희망의 전도사' 손흥민 선수
  • 윤상원 (사)한국발명교육학회장
  • 승인 2019.05.03 09: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원 (사)한국발명교육학회장
윤상원 (사)한국발명교육학회장<br>
윤상원 (사)한국발명교육학회장<br>

손흥민 선수가 찬사를 받는 진짜 이유는 바로 겸손에서 나온 실력에 있다. 손 선수의 자랑거리는 그 외에도 넘쳐난다. 실력도 실력이지만, 그가 더욱 빛나는 이유는 겸손으로 무장한 축구 철학에 있다. 겸손 없이는 그의 매력을 논한다는 게 무의미할 정도다. 

손흥민 선수의 실력은 유럽 정상급이다. 두 시즌 연속 스무 골로 존재감을 뽐냈다. 양발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모든 위치에서 활약할 수 있다. 실타래처럼 꼬여있는 경기도 단숨에 풀어내는 능력을 지녔다. 정말 뛰어난 축구 자원이다. 

그는 영국 축구선수에게 느낄 수 없는 자기만의 매력을 지녔다. 그의 매력에 빠진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이백만 명에 이른다. 그들은 손흥민에 대한 관심 때문에, 한국 여행은 물론 한국 전통 음식을 찾는다. 덩달아 손 선수의 브랜드 가치도 급등하고 있다. 최근 유럽의 매체들은 손흥민의 가치를 일억 파운드(한화 천오백억 원)로 평가했다. 

손 선수의 실력은 그의 기본기로부터 나온다. 경기가 없는 날에는 슛팅 천(千)개, 페널티 박스 좌·우측에서 수백 개씩 차는 연습을 한다고 한다. 손흥민의 성공 이면에는 그의 아버지를 빼놓을 수 없다. 자식의 훈련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한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손흥민은 한 인터뷰에서 "아버지는 저에게 축구 선배이면서, 축구 스승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아버지는 올바른 정신 자세, 정신력 등 축구보다도 더 중요한 인생 가치관을 가르쳐줬다고 강조했다. 실력도 겸손도 모두 이런 교육에서 탄생한 셈이다. 지금도 아들의 그림자 수행비서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먼 미래를 내다보고, 끊임없이 자식교육을 이어가는 손 선수의 아버지 노력이 자랑스럽다. 

경기 후, 손 선수의 인터뷰가 몸값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그의 겸손함은 일품이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내공이 깊다. “공이 내 발로 왔고, 나는 발만 갖다 댔다.” “난 부족했다. 팀이 만든 결과다.” “제가 잘해서 넣은 게 아니라 선수들이 희생했다.” 겸손의 극치를 보여준다. 왜 그가 최고의 축구선수인지 짐작이 간다. 운동선수는 그저 실력만으로 되는 게 아니다. 남다른 뭔가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 손 선수가 보여준 언사를 보면, 겸손으로 압축된다. 이런 손흥민 선수를 두고 현지 언론은 물론 동료들까지 칭찬 일색이다. 그를 겸손하고 남다른 선수로 평가한다. 동료 선수와 팬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다. 

경기 침체가 최악이다. 민생을 내동댕이친 정치권은 자기들만 살겠다고 아우성이다. 이런 모습에 국민들은 분노로 점철돼가고 있다. 사람들은 점점 실의에 빠져들고 있다. 이런 와중에 손흥민의 골 소식은 국민들을 무한 행복으로 이끈다. 그 기쁨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국민들은 손흥민을 한국 축구의 에이스이자, 희망의 아이콘으로 여기고 있다. 한 20대 청년이 뿌린 행복 바이러스가 담대하기만 하다. 희망의 전도사는 이렇듯 조용하면서도 강력하게 다가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일 2019-04-29 11:16:46
항상 게재하시는 좋은글 잘 읽고있습니다! 우리나라 정치에도 겸손하는 자세와 마음이 있다면 국민의 작은바램들을 헤아리는데 그리 어렵지 않을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