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오송에 풀무원 첨단 R&D센터 들어선다
충북 오송에 풀무원 첨단 R&D센터 들어선다
  • 박상철
  • 승인 2019.05.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70억원 투자…신제품ㆍ신기술 R&D 경쟁력 강화
센터 조감도 / 사진=풀무원
센터 조감도 / 사진=풀무원

충북 음성에 본사를 둔 풀무원이 글로벌 연구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첨단 연구개발(R&D)센터를 건립에 나섰다.

풀무원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 첨단 R&D센터를 건립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12월 말 완공해 내년부터 운영하는 것이 목표다. 

1985년 풀무원식품 연구개발실로 출발한 풀무원 연구소는 1999년 서울 연세대 연세공학원으로 이전해 운영돼 왔다. 단독부지에 설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 R&D센터는 연면적 1만2446㎡(약 3765평)에 지하1층, 지상6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상 1층은 로비, 2층은 파일럿 플랜트 3층은 사무실, 4~6층은 연구동으로 구성된다.

풀무원은 R&D센터에 신축을 계기로 식품안전 및 품질관리 전문부서를 신설 운영해 글로벌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R&D센터 신축 비용을 포함해 5년간 총 870억원을 투자해 연구인력도 현재 200명에서 250여명으로 늘릴 예정이다.

연구소는 선진국의 품질ㆍ안전 관리 기법을 벤치마킹해 현장 중심의 제조공정 및 원료 관리를 위해 상주관리와 사전예방관리, 전수검사, 실시간 관리제도 등을 도입해 운영할 방침이다.

이상윤 풀무원기술원장은 “새 연구소가 완공되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과 연구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거점 역할을 하고, 글로벌 벤치마킹을 통해 국내 식품안전과 식품품질 수준을 선진국 이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중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