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바이오메드, 다쏘시스템과 MOU 체결
메타바이오메드, 다쏘시스템과 MOU 체결
  • 박상철
  • 승인 2019.06.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의 미래 신기술 자사 연구·개발과 생산, 유통에 접목
사진=다쏘시스템
사진=다쏘시스템

충북 오송에 위치한 메타바이오메드가 프랑스의 3D 시뮬레이션 솔루션 기업 다쏘시스템과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치과용 재료, 생분해성 봉합원사 등을 생산하는 메타바이오메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쏘시스템이 보유한 가상소재 시뮬레이션, 연구·생산 디지털화, 머신러닝·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 할 계획이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의료기기 및 생명과학 산업에서도 다양하게 도입돼 사용되고 있다"며 "오늘날 경험의 시대에서 메타바이오메드가 'B2B2C'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쏘시스템의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오석송 메타바이오메드 회장은 "세계적 기업 다쏘시스템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혁신 달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 데이터와 경험을 축적해 메타바이오메드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높여 업계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나타냈다.

한편, 메타바이오메드는 치과용 근관 충전재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으로 다양한 의료기기와 바이오 관련 제품을 제조하는 국내 기업이다. 전 세계에서 7번째로 외과용 생분해성 수술용 봉합사를 개발해 미국 FDA 및 유럽의 CE 마크를 획득하여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