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촌설렁탕' 이연에프엔씨...오송 식품공장 완공
'한촌설렁탕' 이연에프엔씨...오송 식품공장 완공
  • 박상철
  • 승인 2019.06.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지면적 1만㎡에 생산동 2층, 사무동 3층 규모
사진=이연에프엔씨
사진=이연에프엔씨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과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기업 이연에프엔씨가 250억원을 투자해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 지구에 대규모 식품공장을 완공했다.

14일 이연에프엔씨는 지난해 6월 기공식을 시작한 이후 1년여의 공사 끝에 대지면적 1만㎡(약 3000평)에 생산동 2층, 사무동 3층 규모의 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오송 공장에는 레토르트 간편식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약 8톤의 육수의 양을 생산할 있는 탱크를 7개 보유하고 있다.

또한 1년 동안 사용되는 소의 숫자도 무려 11만 마리로 연간 약 3만6000톤의 육수 생산이 가능하다는 게 본사의 설명이다. 이는 설렁탕 7497만 그릇이 만들어 질 수 있는 양이다.

이밖에도 양념불고기, 양념갈비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육가공 생산 시설도 완비되어 다양한 식자재 생산 및 유통이 가능하다

특히 이연에프엔씨는 오송 공장 내에 생산시설 외 사무동을 별도로 만들어 직원과 점주, 고객 간의 소통과 만남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이연에프엔씨의 직원들이 자부심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만든 곳이 오송 공장"이라며 "공장 완공을 통해 더 많은 식자재 생산이 가능하고 더욱 더 효율적이고 빠른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연에프엔씨의 기업은 물론 한촌설렁탕과 육수당 브랜드까지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