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이음데이, 내 일을 잡(JOB)자!
일자리 이음데이, 내 일을 잡(JOB)자!
  • 박상철
  • 승인 2019.06.1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일자리이음센터 개소 후 첫 '일자리 이음데이' 개최
200여명 구직자 참여...현장 면접을 통해 80명 채용 예정

지난 4월16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 충북일자리이음센터(이하 이음센터)의 첫 잡페어 ‘2019 충북 스마트 IT 산업 일자리 이음데이(Day)’가 구직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열렸다.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천 한국가스안전공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20대 청년부터 50대 중장년층까지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200여명의 구직자들로 붐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기업 22개사가 참여해 약 80여명을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할 계획이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구인기업에 대한 채용설명회, 오후 1시 이후에는 구인기업 인사담당자 현장면접으로 진행됐다.

또한, 컬러진단과 취업타로,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등 부대시설도 운영돼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맹경재 도 경제통상국장은 “기업을 운영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며 “구직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로 일하려는 자세, 둘째 열정, 셋째가 스펙”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구인배율 전국 최고 수준인 음성군과 진천군의중소기업 중심으로 인력수급 안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일자리 이음데이에서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지선학 충북반도체고 교사는 “최근 학생들은 기업의 인지도와 복지 그리고 주로 대기업 취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음센터는 충북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중심지역인 진천군과 음성군 소재 중소기업의 인력 수급난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개소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 IT 산업’ 특화 전문 인력을 적재적소에 공급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들의 구인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청주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추진된 이음센터를 통해 취업희망 및 직원 채용 관련 문의는 충북일자리이음센터(☏043) 883-4935~7)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