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전통시장 서비스러닝센터 오픈
한남대 전통시장 서비스러닝센터 오픈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7.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전통시장 서비스러닝센터가 대전 중앙시장에 문을 열었다.

서비스러닝센터는 대학생들이 전공지식을 전통시장에 접목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동시에 전통시장 청년창업 및 취업지원 연계 등의 거점 센터가 될 전망이다.

1일 오전 11시 대전중앙시장 내 한남대 전통시장 서비스러닝센터에서는 한남사회혁신원 주최로 오픈식을 가졌다. 이덕훈 한남대 총장,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박황순 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장 등을 비롯해 전통시장 전문가 및 청년몰 참가 학과 학생 및 교수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한남대 전통시장 서비스러닝센터는 지난 20183월 한남대 한남사회혁신원에 전통시장지원센터를 신설한 이후 한남대와 대전중앙시장과의 업무협약 체결, 멘토링지원시스템 구축의 과정을 거쳐 올해 1월 전통시장 서비스러닝센터 설치가 최종 합의돼 문을 열게 됐다.

서비스러닝센터 설립을 통해 전통시장 청년 창업 및 취업 지원 연계 서비스 제공, 중앙시장 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하게 된다. 또 한남대와 중앙시장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다양한 사업들도 진행한다. 한남대는 서비스러닝 교과목 학점부여는 물론 봉사활동 1학점을 추가로 부여하는 등 중앙시장 서비스러닝센터를 실질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이덕훈 총장은 한남대가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 전통시장과의 경험, 시장경제, 지식정보의 공유 및 연계는 매우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대학과 전통시장 상인과의 멘토-멘티 체계 구축 및 취·창업, 현장실습의 역할을 전통시장 서비스러닝센터에서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대학의 배움과 지역사회 시장의 다양한 경험적 지식을 연계하는 전통시장 서비스러닝센터의 구축은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신선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