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학교 폭력" 주장...교육청 사태 파악
"교사가 학교 폭력" 주장...교육청 사태 파악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19.07.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충북도교육청 누리집의 '충북교육 청원광장'에 또다시 학교폭력 피해를 호소하는 글이 올라와 충북도교육청이 사태 파악에 나섰다.
15일 충북도교육청 누리집의 '충북교육 청원광장'에 또다시 학교폭력 피해를 호소하는 글이 올라와 충북도교육청이 사태 파악에 나섰다.

 

올해 잇따른 학교폭력과 성관련 사안으로 홍역을 치른 충북 교육계에 또다시 학교폭력 피해를 호소하는 글이 올라와 충북도교육청이 사태 파악에 나섰다.

15일 도교육청 누리집의 '충북교육 청원광장'에 글을 올린 게시자는 "한 고등학교 교사들이 학생에게 폭언과 폭행을 심각한 수준으로 하고 있다"라며 "교사들의 폭언과 폭행을 개선해 달라"고 고발했다.

게시글을 확인한 도교육청은 답변여부와 관계없이 바로 이 학교의 현장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이 학교에서 비슷한 사례로 접수되거나 민원이 있었는지도 살펴보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4월 이뤄진 이 학교의 학교폭력 실태조사에서도 별다른 문제가 감지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게시글과 관련해 이 학교를 방문해 현장조사를 벌여 사실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라며 "학교폭력과 관련한 문제인 만큼 아이들이 불리함을 당한 일이 있는지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도내에서는 제천의 한 고교에서 학생들이 또래를 잔혹하게 폭행하고 가학적인 성폭력까지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 수사가 진행됐다.

이 학교의 한 교사는 인터넷 채팅으로 만난 여중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학교에서 긴급체포돼 구속 상태에서 수사를 받았다.

또, 청주에서는 한 초등학교에서 여중생 2명을 성폭행한 고교생 4명이 경찰에서 구속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