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 백두에서 한라까지 음성이 최고야!"
"천하제일, 백두에서 한라까지 음성이 최고야!"
  • 오옥균 기자
  • 승인 2019.08.21 13: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권 최대 인삼의 본고장 제7회 음성인삼축제

 

"천하제일, 백두에서 한라까지 음성이 최고야!"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7회 음성인삼축제가 오는 9월 26일(목)부터 9월 29일(토)까지 4일간 음성군 금왕읍 응천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26일 11시 개장식을 시작으로 소비자초청행사와 함께 소비자와 생산자 어울마당행사가 열리고 오후 7시부터는 특설무대에서 관내 인삼농가의 자부심이 담긴 인삼명인과 인삼품평회 수상자 시상식이 열린다.

개막식이 끝나면 불꽃놀이가 청명한 가을밤을 수놓고, 인기 연예인의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특히 음성인삼가요제가 올해 첫 선을 보인다. 음성군은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음성인삼가요제를 전국적인 대회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축제 기간 중 눈여겨 볼 곳은 직거래 장터다. 음성지역 인삼재배농가들이 직거래를 통해 우수한 품질은 기본이고, 시중가보다 30% 가량 저렴한 가격한다. 음성군 관계자는 "축제장 내에서는 가격이 동일하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인삼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와 방문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인삼축제추진위 관계자는 “음성인삼축제는 이제 성장기를 지나 발전기에 접어들었으며, 올해 인삼축제를 계기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중부권 최대 농산물 축제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잰이^^* 2019-08-21 16:56:04
제7회 음성인삼축제 화이팅~~~!!! ㅇ ㅏ ㅈ ㅏ ㅈ ㅏ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