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고 ‘B with U’ 활동...사회적 '귀감'
봉명고 ‘B with U’ 활동...사회적 '귀감'
  • 박상철
  • 승인 2019.09.0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학생들 중심으로 지역 아동 센터에 영어 번역본 동화책 제공

청주 봉명고등학교(민병하 교장, 이하 봉명고)의 나눔지기 활동인 ‘B with U’ 행사가 개최돼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

‘B with U’ 활동에는 봉명고 3학년 학생들이 주축이돼 팀장인 원지원 그리고 강신해, 김서진, 남우연, 송채은, 오나현, 오지은, 이예은, 정지우, 황영빈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활동은 ‘청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박미영 센터장, 이하 센터)’에서 지역 아동들에서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자고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B with U’ 참여 학생들은 유치부 및 초등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동화책 20권을 엄선해 한글로 기재된 책을 영어로 번역해 제공함으로써 센터 아이들의 영어교육 신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원지원 학생은 “지역에 있는 아동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센터의 아동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세계 시민으로 자랄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도 “봉명고 학생들의 이러한 활동은 건전한 학교 동아리 활동의 모범”이라며 “이런 활동들이 교육청 중심으로 확대된다면 소외된 아이들의 영어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