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성CEO 청주에 모였다!
전국 여성CEO 청주에 모였다!
  • 박상철
  • 승인 2019.10.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서 열려
행사 후 기념사진 촬영 모습 / 사진=충북도
행사 후 기념사진 촬영 모습 / 사진=충북도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 이하 여경협)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2019년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를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소통과 연결,  여성기업의 미래’라는 슬로건 하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장섭 정무부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정윤숙 여경협 회장을 비롯한 전국 여성경제인 85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충북도
사진=충북도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는 여성경제인들의 글로벌 경쟁력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1999년부터 시작해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에서 개최됐다. 2018년까지 총 23회에 걸쳐 9735명의 여성경제인들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경제인 행사다. 

기조강연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AI시대, 중소기업과 연결’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초청강연으로는 허성도 서울대 명예교수가 ‘우리 역사 다시보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대행사로는 여성기업들의 경영활동과 판로개척, 애로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인증브랜드 ‘여움’ 홍보존, 일자리 허브 플랫폼 홍보존, 경영애로 상담 데스크, 여성 BI 우수업체 전시부스가 운영됐다. 

인증브랜드 ‘여움’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여성기업의 브랜드경쟁력 강화 및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일자리 허브 플랫폼’은 여성기업의 프로젝트와 전문인력을 연결해 여성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박영선 장관은 기조강연에서 “지금은 4차 산업혁명 곧 AI시대로서, 이 시대에는 감성적 공감능력을 갖춘 여성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어머니 같은 포용력 있는 리더십이 이 세상을 이끌어 가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윤숙 회장은 인사말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여성기업간 소통과 연결을 공고히 해, 디지털 융합시대 여성기업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한다"며 "이번 경영연수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함께 기술혁명 시대를 준비해 나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장섭 정무부지사도 환영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기업인 여러분 상호간 정보를 교류하며 친목을 다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원하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여성경제인의 위상과 역량을 높여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