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4대천왕, 위에민쥔·팡리쥔 관객 사로잡다
중국 4대천왕, 위에민쥔·팡리쥔 관객 사로잡다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9.10.1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중국현대미술 거장과 함께 하는 아트토크 성료
중국현대미술과 함께하는 아트토크 / 사진=청주시
중국현대미술과 함께하는 아트토크 / 사진=청주시

중국현대미술의 4대 천왕으로 꼽히는 작가 위에민쥔·팡리쥔의 아트토크가 큰 성황을 이뤘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에 따르면 개장식을 가진 8일 오후, 중국현대미술의 거장과 함께 하는 아트토크 등으로 꾸며진 첫 번째 초대국가의 날 행사가 성료했다.

국내외 미술관련 전문가들과 전공학생들, 중국인 유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한 이날 행사의 주인공은 단연 이들 두 작가였다.

두 작가는 이번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초대국가관에 자신들의 대표작과 2019년 신작 등으로 참여한 것에 이어, 이번 초대국가의 날 행사를 위해 직접 청주를 방문했다.

(좌)위에민쥔, (우)팡리쥔 / 사진=청주시
(좌)위에민쥔, (우)팡리쥔 / 사진=청주시

이른바 냉소적 리얼리즘이라 불리는 작업으로 전세계가 주목하는 작가로 떠오른 두 작가는, 자신들의 작품의 배경이 된 철학부터 중국현대미술의 흐름과 미래에 대한 견해까지 폭넓은 이야기로 좌중을 사로잡았다.

특히, 얼굴의 반 이상이 입처럼 보일 정도로 한껏 벌리고 웃는 듯한 인물그림으로 주목받아온 위에민쥔은 마치 자신의 캔버스에서 튀어나온 듯한 미소와 위트 있는 언변으로 참석자들을 웃음 짓게 했다.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오늘 중국관에서 진행한 초대국가의 날을 시작으로 오는 16일에는 덴마크의 날, 26일에는 헝가리의 날, 27일에는 아세안의 날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