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12만원에 김장김치 20kg를?
단돈 12만원에 김장김치 20kg를?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19.10.2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괴산 김장축제 열려

단돈 12만원으로 김장김치 20kg를 담글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절임배추와 청결고추로 유명한 충북 괴산군에서 내달 열리는 ‘2019괴산김장축제’에 참여하면 가능하다.

군은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군청 앞 광장과 동진천 일원에서 ‘온가족이 함께하는 아삭한 김장여행’을 주제로 지역 대표 농·특산물인 절임배추를 이용한 ‘괴산김장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우리가족 김장담그기 ▲주한대사관 김장담그기 ▲외국인·어린이 김장체험 ▲김장 라면왕 선발대회 ▲산막이 전국 노래교실 경연대회 ▲전국 청소년 트롯트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경연 이벤트로 마련된다.

특히, 괴산이 자랑하는 절임배추와 청결고춧가루, 신안 천일염, 단양 마늘, 논산 강경젓갈 등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김치를 만드는 ‘우리가족 김장담그기’ 행사가 단연 눈길을 끈다.

‘우리가족 김장담그기’ 참가자는 참가비 12만원(4인 가족 기준)을 내면 절임배추 20kg과 양념 7kg이 제공돼 쉽게 30분이면 김장을 담아갈 수 있다.

비닐장갑과 앞치마는 무료로 제공되며, 축제장에서 농·특산물을 살 수 있는 괴산사랑상품권(1만원/1상자)도 지급된다.

단, 하루에 여섯 번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한번에 60가족이 참가할 수 있으므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접수를 서둘러야 한다.

김장 신청 및 경연대회 접수는 괴산군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포털검색창에 ‘휴일엔’을 치고 ‘괴산가서 김장하자’를 클릭해 들어가도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