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은 일자리가 필요하다
청년들은 일자리가 필요하다
  • 오옥균 기자
  • 승인 2019.10.3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년 70여명 '충북청년정책토론회' 참여
29일 도청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북청년정책토론회.
29일 도청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북청년정책토론회.

 

29일 도청대회의실에서 청년문제를 당사자인 청년들과 함께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 최경천 도의원이 마련한 '충북청년정책토론회'에는 대학생, 직장인 등 70여명의 지역 청년들이 참석해 '청년일자리' '청년 복지' '청년 놀이ㆍ문화'  3개 분야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최 의원은 “현 정부의 청년정책은 청년들을 단지 시혜적 대상으로만 보고 있을 뿐 아니라, 일자리에만 집중되어 있다”고 지적하며 “이후 청년정책은 청년들을 삶의 주체, 정책의 기획자로 보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것과, 일자리를 넘어 현 시대 청년들이 요구하는 삶의 방식 즉, 문화를 포함한 삶 전체에 대한 총체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보면 청년 일자리 분야에서는 ▲기업 지원보다 청년 욕구에 맞춘 일자리 발굴 및 제공 ▲중소기업 및 계약직 청년노동자들의 근무환경(복지, 인건비 등) 개선 지원 ▲취ㆍ창업 정보 획득 및 청년 스터디 모임 등을 위한 공간 조성 등이 우선순위로 언급됐고, 청년 복지 분야에서는 ▲청년수당(교통비, 의료비, 학습비, 문화비 등) 지원 ▲1인 가구와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복지 지원 ▲아빠 육아휴직에 대한 직장 내 인식개선 등이 제기됐다. 또 청년 놀이ㆍ문화 분야에서는 ▲청년이 기획ㆍ주도하는 지역 문화사업 추진 ▲청년 문화 활성화를 위한 도 차원의 종합계획 수립 ▲청년 문화 활동 공간 조성 등이 제시됐다.
 
최 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내용들은 집행부와 협의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