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소상공인 3명 정부포상 수상했다
충북 소상공인 3명 정부포상 수상했다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19.10.3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서 동천칼국수, 제천식육점, 탄금칡냉면 수상
왼쪽부터 곽영해 대표, 박용준 대표, 이재갑 대표 / 사진=충북중소벤처기업청
왼쪽부터 곽영해 대표, 박용준 대표, 이재갑 대표 / 사진=충북중소벤처기업청

'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충북지역 소상공인 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태원)은 31일 열린 소상공인대회에서 소상공인발전 유공을 인정받아 동천칼국수 곽영해 대표가 국무총리상을 제천식육점 박용준 대표, 탄금칡냉면 이재갑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일산 킨텍스에서 소상공인 대표,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근간이 되어온 소상공인들을 소개하는 등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동천칼국수 곽영해 대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왔다. 특히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 등에 대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헌이 인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한 제천식육점 박용준 대표는 제천 중앙시장등 지역사회를 위한 기여 및 국제영화음악제의 부대행사 유치 등 소상공인 상권 발전에 앞장을 선 그간의 공적이 인정됐다.

탄금칡냉면 이재갑 대표는 충주 성서지역 상권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과 청년가게 지원사업 유치 등 상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여 등의 공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 한편, ‘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선보이는 다양한 행사도 함께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