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가 KTX세종역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충북도가 KTX세종역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 박상철
  • 승인 2019.10.3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를 통해 “세종역 추진 반대 입장에는 조금도 변함없다”고 재차 강조

KTX세종역 신설 논란이 재점화되면서 충북도는 “세종역 추진 반대 입장에는 조금도 변함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31일 충북도는 '세종역 관련 입장' 발표 보도자료를 통해 "추진 불가는 정부 차원에서 이미 결론 난 상태"라고 밝혔다.

그 근거로 문재인 대통령이 2017년 4월 청주 유세에서 "세종역 신설은 세종시와 충북·충남도, 대전시 4개 단체장 합의에 따르겠다"고 언급한 것을 들었다.

지난해 11월 이낙연 국무총리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불가 입장을 밝힌 점도 내세웠다. 이 총리는 '세종 경유 호남선 KTX 직선화 추진 의원 모임'에서 "세종역 신설은 없다"고 분명히 했다.

김 장관도 역시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에서 "오송 분기역은 2005년 결론난 사항이다. 세종역은 타당성조사 결과 낮게 나와 추진 가능성이 없다"며 "단거리 노선은 과잉 투자이며 사회적 합의를 뒤집는 것으로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충북도는 “현재 정부차원에서는 재추진 움직임이 전혀 없는 상태”며 “도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정부로 하여금 세종역 신설을 저지토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지난 8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세종시 국정감사에서 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 등 일부 의원이 세종역 신설 추진을 언급하면서 논란의 불씨를 당겼다.

여기에 이춘희 시장도 지난 17일 정례 브리핑에서 "KTX 세종역 설치는 필요하니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후 충북에서는 자유한국당과 시민사회단체 등을 중심으로 신설 백지화 운동이 거세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