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귀뽀라지 올려붙여" 황영호 위원장...공개 사과
"文 귀뽀라지 올려붙여" 황영호 위원장...공개 사과
  • 박상철
  • 승인 2019.11.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 브리핑룸서 기자회견 열고 "이유 여하 불문하고 사과"

최근 극우성향 단체 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막말과 욕설로 도마 위에 올랐던 자유한국당 황영호 청주 청원 당협위원장이 11일 공식 사과했다.

황 위원장은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른 진영 간 찬반을 떠나 절제되지 못한 표현으로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시 발언은 의도되거나 계산된 것은 전혀 아니다"며 "정책 비판은 할 수 있지만 정치인 드엥 대한 인신공격은 안 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입장 표명은 양심에 따른 판단이다. 정치 활동을 해나가는데 커다란 교훈으로 삼겠다”며 “정치권도 오늘을 계기로 더 이상의 소모적 논쟁을 종식하고 산적한 현안과 지역발전 방안에 대해 다 함께 지혜를 모아 달라”고 말했다.  

황 위원장은 지난 2일 청주 상당공원 인근에서 충북자유민주시민연합이 주최한 정권 규탄 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수차례 막말과 욕설을 해 논란이 됐다.

이에 지난 4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논평을 통해 황 위원장에게 사과를 촉구한 바 있다.

한편, 황 위원장은 지난 6일 한국당 충북 청주시 청원구 당협위원장으로 추대됐다. 그는 내년 4월 치러지는 21대 총선에서 이 지역구에 출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