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재도약 위해 동문들 나섰다
청주대 재도약 위해 동문들 나섰다
  • 오옥균 기자
  • 승인 2019.11.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대발전위원회 출범...초대위원장에 남기헌 충청대 교수
13일 충북 청주시 S컨벤션에서 청주대학교발전위원회 출범식이 열리고 있다. 청주대학교 총동문회는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대학을 만들고자 이번 위원회를 출범했다.
13일 충북 청주시 S컨벤션에서 청주대학교발전위원회 출범식이 열리고 있다. 청주대학교 총동문회는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대학을 만들고자 이번 위원회를 출범했다.

 

청주대학교 동문들이 '한수 이남 최고의 사학'이라는 명성을 다시 찾기 위해 의기투합했다.

청주대학교총동문회는 지난 13일 '청주대학교발전위원회'을 출범시키고, 동문인 남기헌 충청대학교 교수를 초대위원장으로 추대했다. 발전위원회는 남 위원장을 비롯해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기관·단체장, 학계 전문가 등 100명이 참여해,  청주대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김현배 총동문회장은 이날 청주S컨벤션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청주대학교는 '교육도시 청주'라는 자긍심 속에 72년간 지역사회의 사랑을 받으며 명문 사학으로 자리매김 해왔다"며 "총동문회 등 대학 구성원의 지혜를 모아 '비전 있는 청주대', '명문사학' 청주대, '위풍당당한' 청주대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주대학교는 한수(漢水) 이남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민족사학임에도 구성원간 장기간 갈등으로 그 위상과 역할이 미미해졌다"며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정보와 연구를 토대로 소통과 상생, 발전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21C타운미팅(원탁토론회)에선 청주대 구성원과 시민의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첫 번째 주제 '사립학교의 공공성 확보방안'에서는 ▲공익이사제도 강화(51.4%) ▲민주적 총장선출방법 도입(45.7%) ▲청주대학교 발전전략 주체의 공정 운영 시스템(28.6%) 순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두 번째 주제 '지역사회가 바라는 청주대학교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선 ▲학교운영시스템의 민주성과 자주성 확보(57.1%) ▲내부구성원 협력으로 대학발전방안 모색(25.7%) ▲교수역량 강화로 지역사회 재능 환원(22.9%) 순으로 토론 결과가 나왔다.

발전위원회는 이날 21C타운미팅 결과를 토대로 12월11일과 내년 2월 두 차례 정책토론회를 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