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정보 제공' 김종필 전 진천군수 후보, 징역형 확정
'가짜정보 제공' 김종필 전 진천군수 후보, 징역형 확정
  • 뉴시스
  • 승인 2019.11.1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한 원심 확정

지난해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과정에서 상대 후보에 대한 거짓정보를 언론에 흘린 김종필 전 진천군수 후보에 대한 징역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2부(주심 안철상 대법관)는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공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김 전 후보의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혐의로 함께 기소된 김 전 후보의 선거기획사 대표 A씨와 인터넷 기자 B씨에게 선고한 벌금 700만원, 벌금 500만원의 원심도 유지했다.

2심에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충북 모 일간지 전 기자 C씨는 상고를 포기해 그대로 형이 확정됐다. 

김 전 후보는 6·13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송기섭 후보의 금품수수 의혹에 대한 거짓정보를 선거기획사 대표 A씨와 짜고 언론에 흘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도내 일간지 전 기자 C씨는 직접 기사를 작성한 뒤 인터넷 언론사 기자 B씨에게 전달해 보도하게 한 혐의다.   

지난 9월항소심 재판부는 "이 사건은 김종필 피고인이 선거기획사 대표에게 허위사실을 제보함으로써 시작됐다"며 유죄를 선고했다.

충북도의원 출신으로 지난해 진천군수 선거에 자유한국당 후보로 출마했다가 낙선한 김 전 후보는 향후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돼 선거에 출마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