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충북청년희망센터 활동결과발표회 개최
2019 충북청년희망센터 활동결과발표회 개최
  • 박상철
  • 승인 2019.12.0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청북도기업진흥원
사진=충청북도기업진흥원

충청북도기업진흥원(원장 연경환)이 '2019 충북청년희망센터 활동결과발표회'를 지난 11월 30일 청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개최했다.

올해 4기를 맞은 충북 청년광장은 자유로운 토론과 충북의 청년정책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청년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구성된 청년단체다.

또한 '청년활동지원사업'은 청년의 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의 참여하는 단체 및 자조모임으로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사회활동가 등 청년소통과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은 충북의 청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발펴회는 지난 3월 26일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희망사항 등을 전달하는 등 청년문화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 노력해 왔다.

결과발표회에서는 ▲취업‧창업 ▲결혼‧출산 ▲주거‧복지 ▲학업‧문화 ▲기타이슈 분야에서 팀별로 연구‧조사했던 모니터링 결과와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충북청년을 위한 새로운 정책도 제언했다.

또한 청년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청년의 학습과 경험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24개 팀이 발표한 내용은 제안 내용의 실현가능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현장에서 심사위원들이 직접 심사해 우수발표 5팀, 제4기 충북청년광장 우수활동자 10명을 선정, 시상했다.

충청북도기업진흥원 연경환 원장은 “발표된 제안의견을 토대로 청년 정책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청년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충청북도 담당부서와 논의해 충북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더 많은 청년단체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