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 발달장애인 자립화 성과 보고회
충북보건과학대, 발달장애인 자립화 성과 보고회
  • 박상철
  • 승인 2019.12.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북보과대
사진=충북보과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발달장애인 재직자 자립화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 보고회를 대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 충북특수교육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충청북도, 충북에너지고등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7일 대학내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발달장애인 자립화 지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 발표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소감 발표 ▲발달장애인 대상 직업교육 개선방안 및 성과 확산을 위한 개선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15주간 충북보과대 작업치료과와 청주성모병원 전문가가 참여하였으며, 특히 충북보과대 작업치료과 재학생 강지수 외 23명이 교육기부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교육에 참여한 충북보과대 이호승(작업치료과)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의 발달장애인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갖고 사회에 적응케 하고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게 하는데 일조를 하게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강지수 학생은 발표를 통해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이 처음과 다르게 적응해가며 작지만 변화되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면서 매우 기쁘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북보과대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교육 참여 대학 및 기업을 확대하여 발달 장애인 일자리 및 고용기회를 보다 넓히기 위한 발달 장애인 직업교육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