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근 전 도의장, 청주 상당구 출마
김형근 전 도의장, 청주 상당구 출마
  • 오옥균 기자
  • 승인 2020.01.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근(더불어민주당·60) 전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오는 4월 총선 상당구 출마를 선언했다.

7일 김 예비후보는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출마는 저에게 정치적으로는 화살을 당길 때 허리가 휘도록 힘을 모으고 쓰듯 제 삶을 모두 모아내는 오랫동안 갈고 닦은 의지의 종착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청년시절 민주화 운동에 앞장섰고 이후 도의원과 선출직 도전 등 방법만 다를 뿐 향기로운 사회를 위해 한 길을 걸었다"며 "저의 출마는 상황에 따른 일시적 행보가 아니라 제 삶의 묵직한 투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상당구는 청주의 중심이지만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중점 사업을 끌어내지 못했고, 번화했던 도심은 공동화 현상으로 경쟁력을 잃었다"면서 "상당구는 이제 확 바뀌어야 하는 데 변화만이 민생을 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상당구에 보건·복지·교육의 통합 모형을 실현해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며 "청주의 문화자원을 융복합해 신가치를 창출하면 경제성장을 이끌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가 변화를 이끌 수 있는데 저는 상당구를 바꾸는 힘이 될 것"이라며 "구태의연한 정치와 보존이란 이름으로 정체됐던 상당구가 혁신을 기치로 변화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가 출마를 선언한 청주 상당구에는 김 예비후보를 비롯해 정정순(62) 청주 상당구지역위원장과 이현웅(50) 전 한국문화정보원장이 출마를 선언해 치열한 당내 경선이 예고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