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청원구]더불어민주당 정균영 불출마,변재일 독주 체제
[총선·청원구]더불어민주당 정균영 불출마,변재일 독주 체제
  • 오옥균 기자
  • 승인 2020.01.1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정균영 한국조폐공사 감사, 불출마 입장 밝혀

 

4월 총선을 앞두고 당내 공천 경쟁이 본격화된 가운데 청주 청원선거구만은 4선의 변재일 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공천이 굳어지는 분위기다.

당초 변재일 의원과 공천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됐던 정균영 한국조폐공사 감사가 16일 불출마를 공식화했다. 정 감사는 언론사에 보낸 메시지를 통해 "그간 청주 청원구 지역의 총선출마를 염두해 두고 준비를 해왔다"고 밝히며 "최종적으로 총선 불출마를 결심했다"고 심경을 밝혔다.

정 감사는 불출마 이유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서 이번 4.15총선이 문재인정부의 국정 후반기를 뒷바침 하고 지역을 새롭게 혁신 할 수 있어야 하는 중요한 선거라는 인식 하에 반드시 승리할 수 있는 선거구도를 염두해 두고 있었다"고 밝히며 "최근 내가 그 적임자인가에 대한 고민을 했고, 결론은 나보다 더 역량있는 사람이 후보가 되고 지역의 국회원이 되는 것이 맞다"고 자평했다.

정 감사의 불출마 선언으로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변 의원으로 압축되는 분위기다. 현재까지 거론되는 인물이 없는 데다, 당내 경선이 한 달 여 밖에 남지 않았다는 점도 후발주자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한편 청주 청원구는 자유한국당 장윤석·황영호 예비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허원·김나연·김종오·허민수 예비후보가 등록했고, 김수민(바른미래당·비례) 국회의원이 새로운보수당 후보로 나설 가능성도 점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