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에 빛난 기부정신
위기에 빛난 기부정신
  • 오옥균 기자
  • 승인 2020.02.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균소독제 1만병 기부한 권광택 조이바이오(주) 회장
권광택 조이바이오(주) 회장이 살균소독제 생산량 전량을 기부해 화제다. 사진은 중부매일TV 캡쳐 화면.
권광택 조이바이오(주) 회장이 살균소독제 생산량 전량을 기부해 화제다. 사진은 2015년 제작된 중부매일TV 캡쳐 화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공포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도내 살균소독제 생산업체가 생산량 전량을 지역사회에 기부하기로 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살균소독제를 비롯해 식물성장제 등 농업용 기능성 영양제를 생산하는 조이바이오(주)다.

권광택 조이바이오 회장은 3일 교민 및 주민들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예방을 위해 7000만 원 상당의 분사식 살균소독제 ‘유니-케어’ 1만 개를 기탁했다. 기탁품은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를 통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격리되어 있는 교민과 지역주민 및 근무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제 8대 충북도의원을 지내기도 한 권 회장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도의원 시절 의정비 전액(1억원)을 당시 설립된 충북인재양성재단에 기부해 화제가 되기도 했고, 2015년에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이상 기부자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됐다.

권 회장의 기부나 봉사는 오랜 습관이다. 세계 최대 사회봉사단체인 라이온스클럽의 일원으로 수십년간 봉사활동을 해 온 그는 국제라이온스협회 충북지구 총재를 맡기도 했고, 청주시 서부종합복지원 후원회장, 충북새마을회 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와 기부를 이어왔다.

자수성가한 기업인으로 유명한 권 회장은 초등학교 졸업 후 직업전선에 뛰어들어야 할 정도로 가난한 가정에서 성장했다. 기업을 성공시킨 후 만학도로 대학원(고려대) 과정까지 마친 그는 집념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기부 약속하는 권광택 조이바이오(주) 회장(사진 왼쪽 첫번째).
기부 약속하는 권광택 조이바이오(주) 회장(사진 왼쪽 첫번째).

 

기부에 대한 그의 철학은 분명하다. 권 회장은 "사회적 책임이라는 게 있다. 기업을 이끌어 가는 사람들, 책임있는 사람들은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 지역사회에서 그냥 성장하는 게 아니다. 지역사회라는 바탕이 있기에 성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권 회장은 또 "기회가 되면 조금씩이라도 봉사하는 삶을 살자는 게 내 생각"이라고 말하며 "살균소독제가 품귀라 납품 요청이 쇄도하지만 그 보다는 진천을 비롯한 우리 지역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