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교사들, 머리 맞대 온라인수업 시스템 구축
충북 교사들, 머리 맞대 온라인수업 시스템 구축
  • 오옥균 기자
  • 승인 2020.03.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충북 교사들이 온라인 수업 시스템을 구축해 관심을 모은다.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온라인 학습 통합지원 포털 '바로학교'가 23일 개통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자체 구축한 '바로학교'를 통해 향후 추가적인 휴업 연기 등 위기상황에서 곧바로 온라인 수업 진행이 가능해진다.  

'바로학교'는 도내 현장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협의해, 구축한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3일 충북도교육청은 '바로학교' 시연회를 열고 도내 각 학교에서 2주간 운영할 충북형 온라인 학습 모델을 공개했다.

'바로학교'에서는 교사들이 학생들의 가정학습 상황 확인과 결과물의 피드백, 생활교육, 건강 상태 등을 관리하게 된다.

일부 교사는 이 시스템을 이용해 휴업 기간 직접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며 개선점을 보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지원과 학생들의 스스로 학습 활동 지원도 이뤄진다.

초등학교 부문은 현장 교사들이 참여해 하루 4차 시수 분량의 학년별 기본 시간표와 학습활동, 퀴즈, 학습 노트, 디지털 교과서 연계 활동 등을 교실 수업의 형태로 진행하도록 구성했다.

초등학생용 '바로학교'는 휴업 장기화에 대비해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모델 개발과 거꾸로 수업(Flipped Learning) 연계 화상 수업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중·고등학교는 스스로 학습을 지원할 주간학습계획과 학습지, 학습 관련 영상, 독서 교육, 고3 수험생을 위한 진학 상담 등을 제공한다.

 '바로학교'는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로그인 절차 없이 웹이나 모바일, 태블릿에서도 모두 실행이 가능하다.

대규모 동시접속에도 대비해 단재교육연수원의 서버를 연동해 활용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현장 교사들이 직접 머리를 맞대 2주 만에 관리형 온라인 학습 통합지원 포털을 구축한 것은 전국 첫 사례"라며 "앞으로 2주 정도 운영하면서 보완해 화상 온라인 수업도 가능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