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북본부, 中企 해외진출 돕는다
중진공 충북본부, 中企 해외진출 돕는다
  • 박상철
  • 승인 2020.03.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부터 4월 8일까지 해외 지사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문현선, 이하 중진공)는 이달 30일부터 4월 8일까지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 촉진을 지원하는 해외 지사화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해외 지사화 사업’은 해외에 지사를 설치할 여력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의 현지 지사 역할을 대행해 수출과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연간 예산은 300억 원이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 기본법 및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중소·중견기업이며, 사업비의 65% 내외를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희망 서비스, 진출지역, 수행기관을 선택할 수 있으며, 수행기관은 중진공, 코트라, OKTA(세계한인무역협회) 3개 기관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특히 중진공은 해외 민간 네트워크와 함께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현지 유통망 진출 ▲기술제휴 ▲법인설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 민간 네트워크는 중소벤처기업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에 필요한 마케팅·컨설팅 역량을 보유한 해외 현지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현재 37개국에서 130개사가 활동 중이다.

아울러 중진공은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4927개사를 지원해 수출 69억 달러, 현지 법인설립 367건, 투자유치 5400만 달러의 성과를 창출했다. 올해는 370개사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현선 중진공 충북지역본부장은 “해외 지사화 사업은 해외 지사를 설치할 여력이 없는 기업 중 해외에 진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무역분쟁, 코로나19 등으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업신청은 3월 30일(월)부터 4월 8일(수)까지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홈페이지(www.exportvoucher.com/jisahwa)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