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ECO생활’ 이야기 공모전 개최
‘슬기로운 ECO생활’ 이야기 공모전 개최
  • 박상철
  • 승인 2020.04.10 0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는 4월 30일까지 진행...누구나 참여 가능
사진=청주새활용시민센터
사진=청주새활용시민센터

청주새활용시민센터와 (사)풀꿈환경재단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범시민 생활혁신 프로젝트 ‘슬기로운 ECO생활’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슬기로운 ECO생활’ 이야기 공모사업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사회적 흐름에 동참하고 지구의 날을 기념, 환경을 지키는 실천문화를 확산하며 쓰레기 줄이기 등 자원순환을 위한 생활혁신 사례 발굴 및 취합의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전은 가정(삶터)과 직장(일터)에서의 생활 경험담을 글과 사진으로 제출하는 방식이다. 공모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청주시민을 비롯한 ECO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온누리모바일상품권 및 책자 제공)과 함께 발굴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모아 ‘슬기로운 ECO생활’ 책자 또는 e-book을 발간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청주새활용시민센터 홈페이지(www.cucc.or.kr)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CheongjuUpcycle)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공모기관인 청주새활용시민센터는 자원순환사회 실현을 위한 시민문화 확산, 새활용(업사이클) 활성화 등 청주시의 자원순환종합시설이자 전담기관으로서 사단법인 풀꿈환경재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