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2020년 BI 리모델링 지원사업’ 선정
충북보과대, ‘2020년 BI 리모델링 지원사업’ 선정
  • 임제현
  • 승인 2020.05.1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사업비 1억2000만원 투입...공장형 BI 인프라 조성에 사용
창업보육센터/사진=박상철
충북보과대 창업보육센터 모습 / 사진=충북보과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 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년 BI(창업보육센터) 리모델링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지원사업은 ‘일반건물 BI 전환 유형’으로 총 사업비는 1억2000만원이며, 중소벤처기업부와 충청북도 및 대학지원금으로 조성돼 공장형 BI 인프라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로서 충북보과대 창업보육센터는 기존 3460㎡(보육실 25개) 규모에서 일반건물 590㎡를 공장형 BI로 전환시켜 총 4050㎡(보육실 35개) 규모의 BI를 운영하게 됐다.

지원사업의 추진배경은 급변하고 있는 창업 환경과 신성장 동력산업의 집중 육성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경제의 초석을 다지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의 활성화 및 안정적인 창업환경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제조업 기반의 중소기업 창업자에 대한 안정적인 지원을 목적으로 특화된 생산 공장과 연구공간을 연결해, 제조분야 초기 창업자의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창업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송승호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장형 BI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대학은 앞으로도 새로운 창업환경 조성을 통해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초기창업자 지원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학교 BI는 1998년 충청북도 1호 창업보육센터로 지정받아 현재까지 87개 기업의 창업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견인차 역할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