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인교진 “아버지 회사 경영보단 내 일 사랑해”
배우 인교진 “아버지 회사 경영보단 내 일 사랑해”
  • 박상철
  • 승인 2020.05.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버지 인치완 씨, 청주시 옥산면 소재 성원산업㈜ 대표
연 매출 200억원대 전선 케이블 소재 생산 업체 운영 중
배우 인교진 / 사진=인교진 인스타그램
배우 인교진 / 사진=인교진 인스타그램

배우 인교진이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을 생각이 없다는 뜻을 밝혔다. 그의 아버지 인치완 씨는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에 위치한 성원산업 대표이사다.

25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이하 '라디오쇼')의 '직업의 섬세한 세계' 코너에 출연한 인교진은 중소기업 CEO인 아버지의 뒤를 이어 사업을 할 생각은 없냐는 질문에 "지금 제 일을 너무 사랑하고, 열심히 하고 있고, 앞으로도 열심히 할 생각"이라는 소신을 밝혔다.

그러면서 "아버지 회사 경영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은 있지만 무엇보다 제 일을 너무 사랑한다"며 "회사 경영은 아버님이 알아서 잘 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배우 인교진의 아버지가 인치완 대표가 이끄는 성원산업는 1995년 9월 설립돼 전선 케이블 충진용 PP바인더 및 PP WOVEN CLOTH를 제조, 생산하며 연 매출 200억원대 국내 점유율 1위 기업이다.

배우 인교진의 아버지 인치완 성원산업(주) 대표 / 사진=세종경제뉴스DB
배우 인교진의 아버지 인치완 성원산업㈜ 대표 / 사진=세종경제뉴스DB

직원 수는 30여명으로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나일론을 이용한 바인더의 제조 방법으로 PDP 바인더(고내열성 바인더)를 개발해 특허를 인증 받았다.

또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해외시장도 개척해 물품을 수출하며 모범납세자로도 선정됐다.

인치완 대표는 늦깎이 신인  트로트 가수로서 2장의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차상우 작사가와 인연을 맺게 된 그는 1집 ‘사랑의 선물’, ‘아미산 진달래’, ‘눈물의 충주호’에 이어 2집 ‘인생은 한방’ 등 여럿 인생 곡을 만들기도 했다.

한편, 인교진은 현 세종시(충남 연기군)에서 태어났다. 2000년 MBC공채 29기 탤런트로 대뷔해 2014년 배우 소이현과 결혼했다. 슬하엔 인하은, 인소은 두 딸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