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정광천수 머금은 뷰티콜라겐 ‘로아(ROA)’
초정광천수 머금은 뷰티콜라겐 ‘로아(ROA)’
  • 박상철
  • 승인 2020.07.0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제수 대신 세계 3대 광천수 초정탄산수 사용
수분젤 美 아마존, 토너 유럽과 중국서 큰 인기
현대백화점 충청점 B1 '로아' 특별 판매전 열려
뷰티콜라겐은 기존 정제수 대신 초정광천수를 사용한 화장품 '로아'를 선보였다. / 사진=뷰티콜라겐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 ㈜뷰티콜라겐(이경숙 대표)이 세계 3대 광천수로 꼽히는 초정광천수가 함유된 화장품 ‘로아(ROA cytomedy)’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기존 정제수 대신 초정광천수를 사용함으로써 피부 보습 효과는 물론 재생 효과를 극대화시켜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뷰티콜라겐이 사용한 초정광천수는 충북 청주시 초정리 일대서 나는 천연광천수로 미식품의약관리국(FDA)로부터 인정받은 세계적인 미네랄워터다. 특히 온천 및 수치료에 필요한 게르마늄 성분과 모공 속 노폐물 및 과잉 피지를 제거하는 데 좋은 규소가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충북대학교 피부과에서도 비임상, 임상실험을 통해 초정광천수가 아토피 피부염에도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뷰티콜라겐 브랜드 로아는 모든 제품에 초정광천수를 사용했다. 현재 주력 제품은 ‘초정탄산수88 수분젤’과 ‘리페어 비타민 토너’다.

‘로아 초정탄산수88 수분젤’은 초정탄산수 88%가 함유된 제품으로 천연보습막으로 피부 속 세포까지 수분을 잡아주는 제품이다. 탄산 마사지에 의한 피부순환 촉질을 통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며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젤로 미국 아마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왼쪽)초정탄산수88 수분젤 (오른쪽) 비타민 토너 / 사진=뷰티콜라겐
(왼쪽)초정탄산수88 수분젤 (오른쪽) 비타민 토너 / 사진=뷰티콜라겐

‘로아 리페어 비타민 토너’는 미네랄 밸런스가 뛰어난 초정광천수 50%가 함유돼 수분공급 및 유수분 밸런스 균형을 잡아준다. 특히 산자나무열매·하수오뿌리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톤을 밝게 해줄 뿐 아니라 탄력을 유지시켜 준다. 이 제품은 유럽과 중국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미 뷰티콜라겐은 국내 최초 ‘초순도 발효콜라겐’ 제조기술특허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수압을 이용 초고압(100MPa) 압력을 가해 액화 처리함으로써 기존 열처리로 인한 성분 파괴를 최소화했다.  무엇보다 일반 콜라겐보다 수분지수가 두 배 정도 높아 빠른 시간 안에 피부 개선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뷰티콜라겐은 7월 3일부터 일주일간 현대백화점 충청점 지하 1층에서 '로아 특별 판매전'을 연다. 이곳에서 초정광천수를 사용해 만든 ‘초정탄산수88 수분젤’과 ‘리페어 비타민 토너’를 만날 수 있다.

한편, ㈜뷰티콜라겐은 1999년 설립한 이후 콜라겐 화장품을 연구개발, 제조하는 콜라겐 전문 기업으로 초순도 발효콜라겐, 시벅톤 열매 오일 에멀션 등 연구개발에 주력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으며, 중국, 홍콩, 미국, 이탈리아 등 해외 각지에 진출하며 글로벌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세계 3대 광천수, 초정광천수

초정광천수는 청주 초정 지역 지하 200m에서 하루 8500L씩 끌어올려지는 광천수로 600년 전 세종대왕에 의해 발견됐다.

'후추처럼 톡 쏘는 물'이라 해 ‘초수’또는 ‘초정’이라 불리게 됐다. 이후 세종대왕과 세조가 눈병과 피부병 등을 고치기 위해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그 효능이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초정광천수는 대한민국 광천수 중 탄산이 많고 미네랄 밸런스가 가장 좋은 미네랄워터로 성질이 차고 탄산 성분이 많아 맛이 알싸하고 항균 작용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 지하 200m에서 석영 암반을 뚫고 솟아나 잡수가 끼어들 틈이 없어 물맛이 뛰어나고 자체 탄산가스가 살균 작용을 해 매우 위생적인 물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