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심사 결과는?
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심사 결과는?
  • 박상철
  • 승인 2020.07.0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특별상 10명
청주새활용시민센터

청주새활용시민센터가 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된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전국에서 67명의 에코시민이 다양한 아이디어 78건이 접수했다.

관계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예비 심사와 2차 본심사를 거쳐 내용성과 흥미성, 작품성과 효과성을 심사해 대상을 비롯한 10개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나머지 아이디어 제출자 모두에게는 특별상이 주어진다.

대상은 경문규씨의 ‘청주시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한 차량 계근 도입’ 아이디어(파워포인트)가 채택돼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최우수상은 신오영씨가 제안한 ‘우산정거장에서 모아 만든 폐우산 장바구니 만들기’ 아이디어(한글파일+동영상)가 채택돼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밖에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 외 특별상 10건이 선정됐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다양한 형식으로 접수가 되어 동영상 및 이미지들은 청주시새활용시민센터 페이스북 페이지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취합 및 분석 후 우리지역의 쓰레기 줄이기 정책에 의견으로 제시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새활용시민센터 홈페이지(www.cucc.or.kr)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CheongjuUpcycle)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