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년농업인' 11人의 성공스토리
'여성청년농업인' 11人의 성공스토리
  • 이민우
  • 승인 2020.07.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농기원 여성청년농업인 성공사례집 발간
'농촌에서 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 책자
'농촌에서 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 책자

여성청년농업인 11명의 성공스토리가 담긴 ‘농촌에서 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 책자가 발간된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농기원)이 20일 여성청년농업인들의 성공사례집 ‘농촌에서 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 책자 700부를 발간, 보급한다고 밝혔다.

책자는 11명의 여성청년농업인성공스토리를 엮어낸 것으로 쇼핑몰 MD, 연예인 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했던 여성들이 농업으로 전업하며 겪었던 많은 시행착오와 성공, 웃음과 눈물, 소소한 행복을 담아냈다. 

또 한 우수 농산물, 체험 프로그램, 이용가능 시설 등 사례농가의 현황을 수록하여 농가 홍보를 극대화하고 구독자에게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자는 농촌진흥청, 전국 도원 및 시군센터, 도서관, 충청북도의회 등에 배부, 향후 여성농업인 영농정착 및 창업지원 등 여성농업인 육성 정책수립의 근거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체계적인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충북대, 건국대, 청주농고, 보은생명산업고 등 농업계 학생들이 농업에 대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교육기관에도 배부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발간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훌륭하게 성장해준 우리 여성청년농업인들이 너무나도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여성청년농업인들이 신(新)농업시대 충북 농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기원은 4-H회를 통한 창의적 교육 및 사업으로 여성청년농업인을 적극 육성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