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배달앱 '청주배프'...충남 당진 진출한다
무료 배달앱 '청주배프'...충남 당진 진출한다
  • 박상철
  • 승인 2020.09.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최대 커뮤니티 ‘스토리당진'과 MOU체결...당진배프 출시 예정
(왼쪽부터) 문인규 플러그미디어웍스 대표, 임희정 스토리당진 대표
(왼쪽부터) 문인규 플러그미디어웍스 대표, 임희정 스토리당진 대표

 

청주지역 무료 배달 플랫폼 ‘청주배프’가 충남으로 세(勢)를 확장한다.

16일, 청주배프(문인규 대표)는 2만8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충남 당진 최대 커뮤니티 ‘스토리당진(임희정 대표)’과 업무협약을 맺고 9월 중 ‘당진배프’를 출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청주배프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수수료 없이 운영되는 배달앱으로 현재 약 700여명 사업주, 약 1000여개 이상의 상점이 입점한 상태다.

‘청주배프’ 앱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IOS) 합산 약 8000여명이 사용 중이며, 이들의 편리한 앱 사용을 위해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다.

임희정 스토리당진 대표는 “코로나 사태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고자 무료 배달 플랫폼 ‘배프’와 협약을 맺게 됐다”며 “‘당진배프’의 플랫폼과 스토리당진의 운영 노하우가 더해져 지역경제 살리기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프’를 개발한 문인규 플러그미디어웍스 대표도 “청주, 당진 이외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수료무료 지역 배달 플랫폼 ‘배프’를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아울러 각 지역 특징에 맞게 변경 또는 추가 목적이 있는 기업, 또는 단체에게는 부분적 유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으로 ‘배프’는 단순 배달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고 지역경제와 소상공인 나아가 각 지역 정보공유의 장으로써 구심점 역할을 할 방침이다. 아울러 신규 자체 PB상품개발과 최근 트렌드에 걸맞은 유튜브와 같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동반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수수료무료 배달앱 ‘배프’ 플랫폼을 활용하고자 하는 역량 있는 소상공인·기업·단체는 대표전화 1670-486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