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화장품協·LG생건, K-뷰티 클러스터 구축한다
충북도·화장품協·LG생건, K-뷰티 클러스터 구축한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0.2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충청북도
K-뷰티 클러스터 구축 업무협약 체결식(왼쪽부터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 성일홍 경제부지사, 조택래 충북화장품산업협회장) / 사진 = 충청북도

충청북도는 오송역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 엑스포 홍보관에서 LG생활건강, 충북화장품산업협회와 K-뷰티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에는 성일홍 충북도 경제부지사, 박헌영 LG생활건강 전무, 조택래 충북화장품산업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이들은 글로벌 화장품산업 육성의 중심지인 충북에 K-뷰티 클러스트 구축 사업에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오송화장품뷰티산업 엑스포의 성공과 산․학․연 정보공유,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충북도는 화장품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2013년 ‘충청북도 뷰티산업육성조례’를 전국에서 최초로 만들고 다각적인 육성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는 지난 6월 제2차 충청북도화장품뷰티산업 육성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글로벌 K-뷰티의 중심 충북실현’이라는 비전으로 ▲화장품뷰티산업 클러스터 구축 ▲화장품소재 국산화와 기능성 천연원료산업 육성 ▲K-뷰티서비스 지원과 글로벌 인재양성 ▲글로벌 마케팅 확대와 다변화라는 4대 핵심전략과 18개 실천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충북은 2019년 기준 대한민국 화장품생산량의 34.6%(전국2위), 수출량은 18억 5000만불로 28.3%를 차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K-뷰티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해외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으로 2019년에는 경쟁사를 제치고 국내시장의 30.5%(496백억원)의 생산실적을 점유하는 국내 1위 화장품기업으로 크게 성장하였다.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는 충북의 화장품산업을 K-뷰티산업의 중심 으로 지속 성장시키기 위하여 2015년 10월 설립하여 회원사와 대학, 연구소, 지원기관 등과 다양한 정보와 기술을 교류하고 있다

이날 충청북도 성일홍 경제부지사는 “충북도의 전략산업인 화장품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수출 다변화와 함께 다양한 중소 화장품기업 육성정책을 추진하여 충북이 명실상부한 K-뷰티 중심지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와 충북화장품산업협회 조택래 회장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충북의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하여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