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누적 관람객 35만 돌파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누적 관람객 35만 돌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0.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산업 전문 콘텐츠 제공하는 'E-컨퍼런스' 주목 받아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누적 관람객 35만명을 훌쩍 넘겼다.

충청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처음 온라인으로 시도하는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누적 관람객 35만명으로 집계됐다 23일 밝혔다.

특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대비 국내외 화장품산업의 전망과 추진방향을 체계적으로 볼 수 있는 E-컨퍼런스가 주목받고 있다.

E-컨퍼런스는 크게 2가지 주제로 구성했고 총 19명의 참여연사가 개최 첫날인 20일부터 마지막 날인 24일까지 진행한다.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E-컨퍼런스가 진행중이다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E-컨퍼런스가 진행중이다

첫 번째 주제는 ‘New Normal Cosmetic School(뉴노멀 코스메틱 스쿨)’으로 20일부터 21일까지 화장품 관련학과 학생들과 일반인을 위해 화장품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 등을 담았다.

두 번째 주제는 ‘K-뷰티와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로 22일부터 24일까지 화장품 비즈니스 산업 현황과 중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 화장품산업 전망과 트렌드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오늘부터 24일까지는 해외 화장품 산업 트렌드에 대해 JIN GUO 중국 청도달인문화미디어 대표를 비롯한 국내외 연사 8명이 중국과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화장품 산업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조명할 예정이다. 

E-컨퍼런스는 같은 날 동시 접속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날짜별로 시간을 나눠 순차적으로 방송하고 있다.

또한 24일 오송화장품엑스포 행사가 종료되어도 올해 12월 말까지 오송화장품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시청할 수 있다. 

화장품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국내외 트렌드를 앉은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재영 충청북도 바이오산업국장은 “이번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B2B 전문 산업엑스포 이지만, E-컨퍼런스를 통해 화장품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화장품산업 전반에 관한 내용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온라인으로 진행해 강의를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화장품산업에 대한 이해와 국내외 트렌드를 앉은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