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기업인의 날' 행사...37개 기업 시상
충북 '기업인의 날' 행사...37개 기업 시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0.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대상, (주)사옹원(대표 이상규, 음성) 수상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주)금진 김진현 대표

충청북도는 ‘충북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기업인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기업인, 중소기업 유관기관·단체장 등 100여명만 초청해 진행됐다. 

도는 유튜브를 통해 행사를 생방송 중계했으며, 관련 기관과 협의회장 등 50여명은 온라인(ZOOM)으로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지역기업과 기업인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충북도·음성군·바이오스트림테크놀러지스㈜·농업회사법인 조인㈜의 910억원 규모 투자협약식 ▲기업 홍보영상 상영 등의 다채로운 내용이 담겼다.

올해 충청북도중소기업대상의 ‘종합대상’은 냉동식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우수한 기업 경쟁력을 확보한 대표적 충북 지역 회사인 ▲(주)사옹원(대표 이상규, 음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부문별로 ‘경영대상’에는 ▲(주)테스트테크(대표 한영희, 청주), ‘기술대상’에는 ▲(주)엔바이오니아(대표 한정철, 제천), ‘수출대상’에는 ▲티이엠씨(주)(대표 유원양, 보은), ‘노사화합대상’에는 ▲(주)코엠에스(대표 황선오, 청주)등 5개 기업이 수상했다.

중소기업중앙회장 ‘특별상’에는 ▲(주)교동식품(대표 김병국, 옥천), ▲에이앤펩(주)(대표 차상주, 청주), ▲(주)클레이맥스(대표 최희용, 제천), ▲(주)대현하이텍(대표 이병욱, 충주), ▲명전바이오(주)(대표 이윤정, 진천)등 5개 기업으로 결정됐다.

또한 오랜 기간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에는 ▲(주)금진 김진현 대표(74세)와 ▲유테크 이동덕 대표(54세)가 선정됐다.

도내 유망 장수기업을 발굴하여 향토기업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선정한 우수장수기업으로는 ▲(주)성은(대표 서홍배, 음성), ▲(주)다이아덴트(대표 유재훈, 청주), ▲중원산업(주)(대표 김종순, 충주), ▲(주)그린제약(대표 홍준표, 진천), ▲(주)석진산업(대표 최병윤, 음성), ▲성창(주)(대표 이재진, 청주) 등 6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 밖에도 ‘품질경영대상’에는 ▲(주)뷰티화장품, ‘품질경영우수기업’에는 ▲(주)금진, ▲(주)휴온스, ▲DCT머티리얼, ▲(주)성은, ▲(주)대일물산 등 6개 기업이 선정됐고, ‘일류벤처기업’에는 ▲(주)성은, ▲(주)에이피씨테크, ▲(주)엠에이치투바이오케미칼, ▲(주)코엠에스, ▲(주)클레버, ▲(주)태강기업 등 6개 기업이 지정됐다.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21개 기업 대표로 ▲(주)에이엘티 대표가 인증서를 받게 되었고, 기업‧농촌의 상생발전에 기여한 6개 기업에 기업사랑․농촌사랑 공로패를 수여했다. 

중소기업대상 등 수상기업에게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세무공무원 질문·검사권 유예, 회사 홍보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시종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충북형 뉴딜사업으로 침체된 경제를 회복시키는데 주력하고, 새로운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충북의 미래는 기업인에게 달려있다. 충북경제에 큰 힘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