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청년농부들,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연다
충주 청년농부들,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연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0.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 전액 기부한다"
충주지역 청년 농부들이 구슬땀으로 일군 우수농산물이 직거래 장터를 통해 선보인다 / 사진 =충주시
충주지역 청년 농부들이 구슬땀으로 일군 우수농산물이 직거래 장터를 통해 선보인다 / 사진 =충주시

충주지역 청년 농부들이 구슬땀으로 일군 우수농산물을 직거래 장터를 통해 선보인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오는 31일 오후3시부터 내달 1일 저녁 9시까지 2일간 대가미공원에서 충주시4-H연합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우수농산물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청년 농업인이 올 한해 직접 농사지은 사과, 고구마, 밤, 상추, 모둠 쌈채 등 우수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으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판매·홍보할 예정이다.

충주시4-H연합회는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만 39세 이하 청년농업인으로 단체활동을 통해 농심을 배양하며 핵심 농업인력으로 성장하고 있다.

충주시4-H연합회(회장 장성호)는 “이번 우수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액 기부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4-H연합회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봉사를 실시하고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도우며 지역주민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